메뉴 건너뛰기

예전 교회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

(에스겔 37장 1-13절)

 

시편 14편 1절에 어리석은 자가 나옵니다. 누가 어리석은 자입니까? 어리석은 자는 그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는도다. 무슨 예배, 무슨 기도, 무슨 복음. 내 인생 건강하면 되지. 무슨 하나님 합니다. 그 어리석은 자가 나와서 하나님을 알지못하면 어떻게 됩니까? 마9장의 불쌍한 자가 됩니다. 이 사람들이 목자 잃은 양과 같이 고생하며 기진한다고 합니다. 이들이 고생하고 유리하는 인생인데 목자 잃은 양과 같다고 합니다. 참 목자이신 여호와 예수가 계신데 모르고 불쌍한 인생을 사는구나. 이 어리석은 자가 끝까지 모르면 어떻게 됩니까? 호세아서의 내 백성이 지식이 없어 망하는도다. 그 끝은 실패가 됩니다. 그 여호와를 사람이 모르면 불쌍하고 허무하고, 곤고하고, 실패하고, 바보 같은 인생이 됩니다. 여러분 인생에 여호와를 알길 축원합니다.


이스라엘이 수많은 전쟁, 나라가 팔려가고, 노예, 속국이 됩니다. 그런데 모릅니다. 왜 우리 민족이 실패하고, 왜 노예, 속국이 되는지. 하나님이 설명합니다.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없어 망하는도다. 시14:2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인생을 굽어 살피사. 여호와께서 인생을 굽어 살핍니다. 지각이 있어 여호와를 찾는자가 있는지 보려하신즉  영성이 있어 하나님의 은혜가 있어서 여호와를 찾는자가 있는지 보려하신 즉, 지금도 여호와께서는 이런 자를 굽어서 살피신다고 합니다. 누군가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고, 여호와를 아는 자가 나오면 어떻게 됩니까?


성경은 설명합니다. 너무나 많은 예가 있지만 한명만 설명하겠습니다. 요셉입니다. 창41:25 요셉이 바로에게 말하되 바로가 꿈을 꿉니다. 그런데 어떤 술객도 해몽하지 못합니다. 요셉이 나와서 말합니다. 나 원래 꿈 해몽 잘합니다. 이말 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보이실 것입니다. 바로와 그 신하에게 이르되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자를 어찌 찾으리요. 요셉은 하나님을 알리는 정도가 아니라 여호와의 신에 감동된 자를 어떻게 찾겠냐고 합니다. 세상은 하나님이 없다고 하는 이시대에 누군가 하나님이 계시다고 하면 요셉과 같이 베푸십니다. 너와 같은 자가 없다는 바로왕의 고백입니다.


창45장에 요셉의 형들이 옵니다. 요셉이 화가 나고, 복수의 칼을 갈았겠지요? 형님들이 팔았다고 근심하지 마시고, 한탄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이 나를 앞서 보내신 것입니다. 역시 한 시대 총리가 된 사람은 다릅니다. 역시 재앙에서 나온 사람은 다릅니다. 하나님은 네 생명 바치라는 것이 아닙니다. 나 여호와를 알라. 대화 속에 여호와를 의지하라. 네 인생 속에 여호와를 인정하고 알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당신들을 보존하고, 당신의 후손을 이땅에 두시려고 하나님이 하신 것입니다. 애굽 박수 술객 앞에서 하나님을 알립니다. 애굽 온 땅에 통치자로 삼으셨습니다.


지금은 왜 이땅에 문제가 옵니까? 대학의 문제입니까? 이땅에 석사 박사가 부족한 것입니까? 내 백성이 지식이 없다. 그래서 망한다. 내 백성이 나 여호와를 모른다고 합니다. 뼈같은 우리 인생이 무덤을 열고 나오는 군대가 되는 귀한 은혜가 있길 축원합니다. 뼈는 불가능입니다. 뭐 안되는 것 있다면 언약잡고 기도하십시오. 도무지 소망없는 내 인생에 주님이 말씀으로 역사하옵소서. 살아나게 하옵소서. 내 가정이 살고 나를 승리케 하사, 모든 불신자가 보고 과연 하나님이 살아계시구나. 여호와를 알리는 인생이 되게 여호와여 2020년을 축복하옵소서.


서론 - 여호와께 무지한 이유

왜 세상은 알지 못할까요?


※ 원래 인간(창1:27-28)

원래인간, 하나님을 아는 존재, 함께하며, 복을 받고 사는 존재가 인간입니다. 하나님을 아는 것, 여기서 모든 축복이 끝납니다. 하나님 아는 축복 이상의 축복은 없습니다. 여기서 모든 축복이 다 옵니다. 그런데 세가지 중대한 문제가 찾아옵니다.


1) 죄(롬3:23)

죄의 문제입니다. 모든 사람이 범죄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하나님을 떠난 죄를 범해 하나님의 영광에서 멀어지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죄에 빠집니다.


2) 사탄(고후4:4-5)

많은 사람은 거부합니다. 왜 없습니까? 사단,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하나님의 형상이 예수 그리스도의 빛으로 임합니다. 불신자의 마음을 혼미케 해서 하나님의 형상을 모르게 하는게 사단의 역사입니다.


3) 불신앙(창6:3)

하나님이 한탄하시고, 인간이 타락합니다. 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하지 않을 것이다.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이 세가지 문제. 죄 사단 불신앙의 문제가 근본문제라고 하고, 세가지 문제의 공통점이 하나님을 모르게 하고, 떠나게 합니다. 근본문제 원죄문제에 빠지고, 사단에게 속은 인생이 된 것입니다.


※ 여호와의 한탄(사40:27-31)

한탄하십니다. 불신자는 여호와 거부하고, 저주하는 것은 당연한데, 문제는 여호와의 백성들입니다. 너는 알지 못하느냐 너 듣지 못했냐? 너는 알지 못하였느냐 듣지 못하였느냐 영원하신 하나님 여호와, 땅 끝까지 창조하신 이는 피곤하지 않으시며 곤비하지 않으시며 명철이 한이 없으시며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


나는 이런 여호와야. 야곱아 어찌하여 네가 말하며 이스라엘아 네가 이르기를 내 길은 여호와께 숨겨졌으며 내 송사는 내 하나님에게서 벗어난다 하느냐. 
사람들은 말합니다. 여호와 안계신 것 아닙니까? 없는 것 아닙니까? 주의 백성이 여호와를 인정 안합니다. 너 나 모르겠어? 주님이 묻습니다. 렘33장에 말합니다. 일을 지어 성취하는게 누군지 알아? 그 이름이 여호와라 하는 자가 네게 이르노라.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우리 인생에서 여호와 고백하지 않고, 내 인생에서 내 길을 가는데 여호와를 기억하지 않는 것이 여호와를 모르는 것입니다. 이땅은 여호와를 모르는 문제가운데 빠졌습니다. 이런 재앙과 저주 가운데 빠진 것입니다.


1. 여호와는 누구인가?

누군데 붙잡아야 합니까?


1) 사람의 주권자(창2:7-8)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우리의 존재이유이며 가치이신 하나님이 없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어느순간 허무하고, 공허하고, 안되는 문제가 옵니다. 인간은 그 속에서 참 가치를 알아야 하는데 하나님을 모르니 안되는 것입니다.


2) 언약의 주권자(창2:16-17)

그 하나님이 다 먹되 동산 중앙에 있는 것은 먹지 말라 정녕 죽으리라. 그 속에만 있으면 됩니다. 여호와만 함께하면 되어집니다. 다윗이 고백합니다. 나는 사망의 골짜기에 있습니다. 그런데 나는 괜찮습니다. 여호와께서 나를 맑은 물가로 인도하십니다.


3) 구원의 주권자(창3:15)

하나님을 떠난 자에게 구원의 약속을 주십니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장차 이땅에 메시야를 보내 구원하실 것을 약속하시는데 그 분이 하나님.


2. 여호와를 아는 방법

여호와를 아는 방법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안다고 하고 만들고 깎아놓은 것은 우상입니다. 그래서 재앙이 임하는 것입니다. 귀신 역사합니다. 지식 지혜마저 어두워져 만날 수 없는 그런 존재가 된 것입니다.


※ 하나님의 사랑(요3:16)

여호와 하나님이 저와 여러분을 사랑했다고 합니다. 허다한 허물을 덮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주님이 말씀합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버지를 만날 수 없느니라. 하나님 알 수 있는 분은 오직 한 분 주 예수 그리스도.


1) 중보자의 방법(딤전2:5)

중보자의 방법이 아니면 안됩니다.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하나님 몰라 실패한 우리에게 주님이 찾아오십니다. 과거에는 왕 제사장 선지자에게 기름을 붓습니다. 만왕의 왕. 하나님의 아들이 오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하심이라. 참 제사장. 우리의 죄를 사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 참선지자. 나로 말미암지 않고서는 아버지께 올 수 없느니라. 바로 주 예수그리스도. 우리의 중보자.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중보자도 한 분입니다. 절대 하나님 떠나 하나님을 만날 수 없는데 만날 길을 주신 중보자 예수.


2) 희생의 방법(히10:19-20)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하나님 없는 자는 못갑니다. 하나님을 알수 있는 중보자의 길로 열어주신 것입니다.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로운 살 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 자기 육체를 십자가에 찢어서 갈수 있는 길을 여신 주 예수 그리스도.


3) 은혜의 방법(엡2:6)

주님은 구원자고 십자가 구속을 분명히 하셨는데 문제는 사람들은 그것을 거부합니다. 무슨 예수 무슨 십자가 하는데 저와 여러분은 그것이 마음에 뛰고,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는데 눈물이 흐르고 이해됩니까? 그것 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저와 여러분에게 은혜를 베풀어주십니다.


3. 여호와의 남은 계획

지금부터 제가 설교하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이 여호와가 저와 여러분에게 뜻이 있다고 합니다. 예수가 아니면 우리가 하나님을 시인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잡고 나가면 됩니다.


※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

저와 여러분의 인생을 통해 이땅에 한가지 알려주려고 합니다. 이땅의 각종 사상과, 종교와 이단과 사이비에 끌려간 자에게 나 여호와야. 내가 여호와야. 저와 여러분의 인생을 회복해서 증거하길 원하십니다. 여러분과 제가 복 받고 응답받고, 치유 받고 불가능에서 나와서 승리해야 할 이유가 이것입니다. 여러분은 인생 멋지게 살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여호와를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여러분의 인생 통해 모든 불신자가 여호와를 알게되는 여러분이 전도지가 되는 축복을 누리길 축원합니다.


1) 뼈가 되더라(회복)

환상가운데 에스겔 골짜기에 가게 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물어봅니다. 이 뼈들이 능히 살겠냐? 이것은 저와 여러분의 인생입니다. 널부러지고, 소망이 없습니다. 이스라엘이 이렇게 되었습니다. 이뼈들이 살겠냐? 여호와여 여호와께서 아십니다. 여호와께서 하시면 됩니다. 이뼈들에게 말씀을 대언하라. 말씀은 죽었던 영혼이 살고, 심령이 살고 죽었던 내 삶이 사는 것입니다. 사방에서 생기가 들어옵니다. 성령의 역사입니다. 뼈가 붙고 세워지고, 나중에 보니 강력한 군대가 됩니다.


너무 멋진 인생이 한가지를 몰라 뼈다귀가 되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몰라서. 여러분의 모든 막힌 것이 이어지고, 살아나게 되어지는 여러분의 인생 2020년도 회복되길 축원합니다. 하나님은 그렇게 하신다고 합니다. 우리 무너진 인생을 회복해서 온 땅에 여호와 살아계심을 보인다고 합니다. 기도하십시오. 마른 뼈 소망없는 내 인생에 주여 역사하옵소서. 말씀으로 생기있게 하옵소서. 내 무너진 인생이 회복되어서 모든 사람들이 여호와를 알 수 있게 하옵소서.


2) 큰 군대가 되더라(축복)

그냥 살아나는 정도가 아닙니다. 그냥 내 인생이 살아나는 정도가 아닙니다. 축복입니다. 주여 내 인생에 복을 축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내 인생에 하나님을 참으로 알도록 주여 축복하여 주옵소서. 다리오왕은 다니엘을 통해 봤습니다. 항상 섬기던 네 하나님이 사자들의 입에서 너를 구원하기에 능하셨느냐? 다니엘의 하나님을 찬양할지어다. 전 백성에게 조서가 나가서 하나님을 찬양하라고 합니다. 2020년도 우리가 회복받고 축복받을 이유. 주여 내 인생이 전도지입니다.


3) 이스라엘 땅으로(승리)

너는 대언하여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에서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 이스라엘이 끌려갑니다. 여호와를 몰라서입니다. 이런 자가 어리석은 자. 불쌍한 자. 망하는 자입니다. 여호와 몰라서입니다. 70년 만에 회복될 것을 말씀합니다. 여전히 뼈같은 인생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무조건 축복해서 살아나게 합니다. 무덤을 열고 나와서 가게 한다는 의미는 저 가나안을 가서 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하게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절대 불가능한 바벨론 페르시아의 포로 된 사람을 치유하고 회복하고 축복해서 이 언약을 내가 이루어서 내 언약을 모든 사람들이 듣고 과연 여호와는 다 이루시는구나. 나 여호와를 알게 하리라. 합니다. 저와 여러분에게 주신 언약이 있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땅끝까지 내 증인이 되리라. 우리 약합니다. 괜찮습니다. 때가 되면 말세 남 녀 종들에게 성령을 물 붓듯이 하실 것입니다. 여기에 여호와를 아는 자. 말씀 가운데 거하는 자. 기도하는 자. 소망을 품은 저 다니엘 같은 자. 여러분 여호와의 언약. 기억하십시오. 때가되면 여호와가 역사하는 큰 은혜가 있길 축원합니다.


4. 마음에 담을 의미

여호와는 이땅에 알리실 것입니다. 사람들이 여호와를 무시하고, 거부하고, 믿지 말라고 하는 시대에 여호와 하나님을 찾는 자를 반드시 굽어보십니다.


1) 성도의 인생을 통하여

인생과 삶을 통하여. 무너진 저와 여러분의 인생을 통하여 여호와의 증거를 보이신다고 합니다. 여러분의 삶은 고귀한 삶. 고귀한 가정입니다. 기도하십시오. 복된 인생되게 주여 축복하시고 언약으로 성취하여 주옵소서.


2) 불가능의 치유를 통하여

뼈가 어떻게 삽니까? 잠깐 심정지 올 때 뭘 해야죠. 안되어지는 문제 여러분의 인생에 있습니다. 내 인생의 굴레 한계에 여호와께서 역사하신다고 합니다. 불가능에 도전하십시오. 주역 역사하옵소서. 말씀의 생명력의 역사로 내게 역사하옵소서. 나를 통해 여호와를 알게 역사하여 주옵소서. 우린 복을 더 구하려고 하는게 아닙니다. 복의 구주 되신 예수를 만났습니다. 그럼에도 우리가 응답받고, 축복받고, 회복될 이유가 있습니다.


3) 언약의 성취를 통하여

70년 만에 돌아오는 언약성취. 하나님만 의지하면 되어집니다. 내인 생 가정 만남 직장 지역 자녀 모든 것 내게 주신 현장입니다. 하나님을 온 땅에 증거 할 증인입니다.


결론 - 말씀의 능력을 회복


※ 생기가 임하는 말씀

말씀 잘 받아야 합니다. 어떤것과도 예배 바꾸지 마십시오. 어떤 세상 유혹이 와도 어떤 누구도 하나님을 알지 못합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통해 알게 합니다. 우리 예배를 통해 우리에게 임하는 말씀은 생기가 임하는 말씀이 되어야 합니다. 마른 뼈같은 인생입니다. 어떻게 생기가 임하는 말씀이 됩니까? 저는 답이 났습니다.  복음, 예수그리스도에는 성령이 역사합니다 사방의 생기가 들어와서 살아나 군대가 되어지는 하나님의 언약성취의 주인공, 나 여호와를 아는 인생이 되어지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예수는 그리스도. 다른 것이 없습니다.


1) 예수가 그리스도인 예배

예배때마다 기도하십시오. 주여 내가 예수듣고 살아나게 하옵소서. 내 영혼 내 자녀 영혼이 살아나게 하옵소서.


2) 예수가 그리스도인 기도

기도하십시오. 자녀에게 성령의 역사가 되어야 합니다. 잔소리해서 되는게 아닙니다. 내 자녀의 삶이 살아나게 하시고, 내 영혼이 살게 하시며 내가 여호와인줄을 알리라 하는 말씀이 성취되게 하옵소서.


3) 예수가 그리스도인 전도

우리 교회 끌고 오는게 아닙니다. 그 사람을 하나님 만나고, 재앙에서 나오게 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말씀이 증거될 때 그 마음이 열리고, 감동되고 뜨거워집니다. 오직 성령이 내게 임하시면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내 증인이 되리라. 이 그리스도와 세계복음화의 약속을 이루실 것입니다. 여호와는 반드시 이루십니다. 저와 여러분 통하여 여호와의 말씀을 통하여. 치유와 회복과 축복을 통하여 여호와를 알리는 인생. 여러분 통해서 증거 될 것입니다. 나를 봐. 무너진 내 인생을 봐. 뼈 같은 내 인생을 여호와께서 나를 축복하셔서 내가 서게 되었다고 증거 하는 증인들이 되시길 축원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9 02월 02일 주일 오후 예배 녹취록 "미련한 자, 게으른 자, 남의 말을 하는 자" (잠언26:1-5) 관리자 2020.02.03 11
38 02월 02일 주일 오전 예배 녹취록 "하나님의 사랑" (요한일서2:7-18) 관리자 2020.02.03 16
37 01월 29일 수요 예배 녹취록 "그리스도를 힘입어 끝난 인생의 세가지 방향" (에베소서2:1-8( 관리자 2020.02.03 5
36 01월 26일 주일 특별 예배 녹취록 "요셉의 치유사역" (창45:1-8) 관리자 2020.02.03 6
35 01월 26일 주일 오전 예배 녹취록 "인생의 방황을 해결하신 예수 그리스도" (사도행전9:18-22) 관리자 2020.01.26 30
34 01월 22일 수요 예배 녹취록 "성전을 이해한 후대의 힘" (학개2:3-9) 관리자 2020.01.23 10
33 01월 19일 주일 오후 예배 녹취록 "악인의 형통함을 부러워하지 말라" (잠언24:1) 관리자 2020.01.20 21
32 01월 19일 주일 오전 예배 녹취록 "내가 이스라엘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을 열국이 알리라" (에스겔37:21-28) 관리자 2020.01.19 21
31 01월 12일 주일 오전 예배 녹취록 "내가 여호와인 줄을 여러 나라 사람이 알리라" (에스겔36:16-28) 관리자 2020.01.13 35
30 01월 09일 수요 예배 녹취록 "이 일을 왜 놀랍게 여기느냐" (사도행전3:11-21) 관리자 2020.01.09 17
29 01월 05일 주일 오후 예배 녹취록 "성도가 받을 지역교회 응답" (에베소서1:1-10) 관리자 2020.01.06 19
28 01월 05일 주일 오전 예배 녹취록 "나 여호와가 말하였으니 이루리라" (에스겔36:32-38) 관리자 2020.01.05 33
27 01월 01일 수요 예배 녹취록 "자기를 부인하고" (마가복음8:34-9:1) - 강반석 목사님 관리자 2020.01.03 15
» 2020년 원단 메세지 녹취록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 (에스겔 37:1-13) 관리자 2020.01.03 116
25 12월 29일 주일 오후 예배 녹취록 "응답은 여호와께로부터 나오느니라" (잠언 16장 1-6절) 관리자 2019.12.30 18
24 12월 29일 주일 오전 예배 녹취록 "내가 죽어야 그리스도가 살아납니다." (갈라디아서2:19-21) 관리자 2019.12.29 35
23 12월 15일 주일 오후 예배 녹취록 "의인과 악인" (잠언10:1-16) 관리자 2019.12.15 14
22 12월 15일 주일 오전 예배 녹취록 - 최고의 축복 '성도와의 사귐' (사도행전2:41-47) 관리자 2019.12.15 24
21 12월 01일 주일 오후 예배 녹취록 "렘넌트 선교 시대" (빌립보서 2장 19-24절) 관리자 2019.12.02 25
20 12월 01일 주일 오전 예배 녹취록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시는 궁극적인 이유" (열왕기하 13:22-25) 관리자 2019.12.01 38